역사소설자미에빠지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경이공쥬르 조회 2회 작성일 2021-04-17 17:39:47 댓글 0

본문

[역사인물] [역사소설] 전은강 신작 장편소설 "신이 보낸 장수, 정기룡"

추천평
내 고향 상주에서 정기룡 장군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명장(名將)이자 용장(勇將)이다. 상주 경천대에는 용이 변신한 천리준마를 탄 장군이 낙동강 푸른 물결을 응시하고 있다. 상주의 옛 이름이 상산이니, 『삼국지』의 상산 조자룡이 임진왜란 때 정기룡 장군으로 화신(化身)하여 풍전등화의 나라를 구했는지도 모른다는 상상을 한 적도 있었다. 육지의 이순신이라 불리며 불패의 명성을 드날린 정기룡 장군의 일대기를 다룬 소설이 출간되어서 반갑기 그지없다. 그의 통쾌하고 눈부신 무공(武功)을 소설로 확인해보시기 바란다.
- 성석제 (소설가)

역사에 대해 아는 것은 없지만 자료조사를 하며 알게 된 역사인물들을 [배워서 남주자] 프로젝트의 하나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수가 많고 오류도 있지만 최대한 기록을 충실히 반영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역사는 그 시대적 상황을 고려하여 당사자 입장에서 바라보아야 한다는 저의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주배TV 블로그: https://joobeatv.blogspot.com/

[mini74] 아이들을 위한 역사소설 추천1

아이들이 역사를 배울때 같이 읽으면 좋은 책.

중국의 역사소설, 열국지(초한지)입니다. 흥미진진한 역사와 문화를 음미하시고 온고지신의 지혜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열국지(列國志)는 중국역사 소설로 서주말부터 진의 천하통일까지의 춘추전국시대의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열국지(列國志)를 수 차례 읽어 보아야 하는 것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사람 사는 것이.별반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열국지(초한지)를 정독(精讀) 함으로써, 오늘이 있게 된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그 당시 시대상과 생활상을 비교해 , 복잡 다단한 현대의 생활을 살아가는 지혜로 활용할 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설이긴 하나, 등장하는 인물과 사건들이, 실록에 준하는지라 중국의 옛 모습을 통하여 현재와 미래를 가늠하고 뗄래야 뗄 수없는 지정학적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조망해보는 것도 큰 의미가 있으리라 생각하며 온고지신의 교훈적인 가치도 크다고 사료됩니다. 많은 애청바랍니다.

... 

#역사소설자미에빠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6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siagroup.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